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살림살이

연말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관련 안내

안녕하세요. 인권운동사랑방입니다.

지난 한 해 사랑방을 후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연말 정산 시기라 기부금 영수증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연말정산 기부금 영수증 발급은 CMS 후원의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CMS(자동출금) 후원인의 경우

현재 CMS로 사랑방을 후원해주시는 분들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인권재단사람의 재정발전소 CMS를 통하여 후원해주신 분들의 기부금 정보가 국세청에 전송됩니다.

이렇게 되면 홈택스 사이트 (https://www.hometax.go.kr)의 연말정산 서비스를 통하여 기부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게 될 텐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직접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경우, 기부금 영수증 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내역, 현금영수증 지출 증빙서류까지 모두 출력이 가능해서 소득공제 절차에 번거로운 점이 적으실 거에요.

CMS 후원의 경우 '인권재단사람'으로 후원 단체가 표시되는 점은 혼란이 없으셨으면 해요.


홈택스 사이트에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날짜는 자료 업로드가 모두 끝나는 2016년1월15일 이후부터입니다.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워 해당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저희에게 직접 연락을 주시거나,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인권재단사람을 통해 발급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히 메일로 요청하시는 경우 아래 내용을 채워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단체명 :
2. 후원인명 :
3. 후원인연락처 :
4. 영수증 받는 방법(셋 중 하나 기입)
- 이메일주소 :
- 팩스번호 :
- 등기 받을 주소:
5. 기타요청사항 :

연락처: 02-365-5363


메일: humanrights@sarangbang.or.kr

기부금영수증은 사본로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니 이메일, 팩스로 보내드리는 게 편하지만, 원본이 꼭 필요하시다고 하시면 우편발송 한다고 합니다. 
다만, 주민번호 13자리가 기입되어 등기발송하니 받으실 수 있는 주소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 자동이체 후원인의 경우

자동이체의 경우 가입시 안내드렸듯이 연말정산용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주세요.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신 분들은 사랑방에 연락하셔서 후원 방식을 CMS로 변경하시면 
올해분부터 연말정산에 반영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사랑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올 한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