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건의 글이 검색되었습니다. 인권오름 > 발로 걷는 평화교육 (110호) 평화감수성, 누구의 평화인지 묻자 [발로 걷는 평화교육] 평화감수성에 딴지를 걸다 인권 교육에서 ‘인권감수성’의 중요성이 부각되기 시작했던 것처럼 평화운동에서도 평화교육의 틀 안에서 ‘평화감수성’에 대한 고민과 실천이 진행되고 있다. 주류 시민운동 활동가들은 물론이고 인권, 평화 활동가들 사이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낡은 이념의 틀’을 깨고 ‘감수성의 정치’로 나아... 글정보 및 첨부파일 강똥 의영 2008-07-01 인권키워드평화, 전쟁, 이야기, 여성, 출산, 교육, 인권, 활동가, 운동, 소외, 이념, 인권감수성, 정치, 돌봄, 설득, 질문, 학교, 군사주의, 권력, 국가, 한국 인권오름 > 발로 걷는 평화교육 (106호) 평화 수업 = 거리 좁히기! [발로 걷는 평화교육] 나와 세상을 어떻게 연결시킬 것인가 모험처럼 시작했던 한 대안교육공동체에서의 ‘평화수업’은 ‘경계를넘어’ 활동가들에게 지금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 아이들과 몇 차례 만나면서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나가는 동안 정작 그 아이들은 ‘세상’과 ‘자신’의 ‘평화’를 만들어갈 힘을 얻었을까. 평화 교육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사람들... 글정보 및 첨부파일 강똥 의영 2008-06-03 인권키워드평화, 이야기, 전쟁, 팔레스타인, 교육, 신문, 이슬람, 학교, 마을, 노동자, 소외, 지역, 질문, 이라크, 장애, 종교, 체제, 활동가, 군사주의, 이스라엘, 국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