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수 하사를 기억하며,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공동행동 : 트랜스젠더는 당신 곁에 있다>>
우리는 변희수 하사를 기억했던 지난 토요일처럼, 다시 한 번 지하철을 탑니다.
트랜스젠더는 우리의 일상 어디나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장 붐비는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트랜스젠더에 관한 책을 읽으며 당신 옆에 우리가 존재함을 알립니다.
3월 27일(토) 오후 1시 30분 시청역 출발 지하철 2호선 (시청역→을지로입구역 방향)
* 열차를 타고 각자의 마음을 담아 책을 펼쳐 읽어요.
* 시청에서 시청까지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시청에서 함께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중간에 다른 역에서 합류하시면 됩니다. 이후 안내될 오픈카톡방에 들어오시면 이동중인 역을 안내해드립니다.
3월 27일(토) 오후 3시 31분, 서울광장
* 3시 31분, 서울시청 앞 동편광장에서 기자회견이 진행됩니다.
* 기자회견 전 서울시청 동편광장에 설치된 대형 트랜스젠더 플래그 앞에서 트랜스젠더를 상징하는 컬러우산(흰색, 하늘색, 분홍색)을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우산을 수령하신 후, 함께하는 마음을 담아 광장주변을 오후 4시 반까지 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외 퀴어를 상징하는 색의 우산(레인보우 등)이 있으신 경우 개별적으로 준비 후 참여하셔도 무방합니다.
안내
-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된다면 사이트를 참조해주세요 http://transroadmap.net/items/
- 마땅히 읽을 책이 없다면 주변 도서관에서 빌려오셔도 좋습니다. 우리 동네 도서관에 트랜스젠더, 성소수자에 관한 책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관련 책들을 희망도서로 신청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 서로를 알아볼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트랜스젠더 프라이드 색상과 관련된 아이템들이 있다면 한껏 꾸며주세요.
- 주최측에서는 추후 안내를 통하여 뽑아오실 수 있는 손피켓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 오픈카톡방을 운영합니다. 지하철 추모행동 합류 및 주요 환승역 정차 등을 안내하고, 참여자들이 함께 인증샷, 함께 읽고 있는 책과 마음을 나누는 공간으로 운영합니다.
- 오픈카톡방으로 들어오시면 피켓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폴더부터 더 자세한 공지까지 올려두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eEPr4c
- 이번 공동행동의 대표해시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하철에서 광장에서, 그리고 지금 내가 서있는 자리에서 함께 해주세요.
진행 : 변희수 하사의 복직과 명예회복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