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자료실

세상을 바꾸는 힘!

[집회시위 제대로] 앱을 터치하세요!

[집회시위 제대로] 앱은 국가권력이 만들어놓은 법과 제도, 물리력이 집회시위를 어떻게 옭죄는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거리에서 어떻게 저항하면 좋을지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법조차 장식으로 달고 있는 경찰에게 “불법이다, 멈춰라, 그만해라”를 시민들이 외칠 수 있도록 ▲상황 ▲대응 ▲이렇게 외쳐보세요 ▲용어 설명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더 많이 주장합시다 ▲관련 법령 ▲판례를 담고 있습니다.

그동안 불심검문에 대항하는 카드, 형사절차 가이드 전단지, 집회시위 제대로 매뉴얼 소책자 등을 만들었습니다. 이런 자료들은 아무래도 긴급한 순간에 활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지면이 제한된 홍보물 안에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없었고, 휴대하는 것이 쉬운 것도 있었지만 불편한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휴대하기 쉽고, 알고 싶은 집회관련 정보를 그때그때 검색,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집회시위 제대로] 앱을 구상한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내려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jinbo.theartofprotest

아이폰에서 내려 받기:

https://itunes.apple.com/kr/app/jibhoesiwi-jedaelo/id1033019907

[집회시위 제대로] 앱 많이 애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