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건의 글이 검색되었습니다. 인권오름 > 인권교육, 날다 (338호) [인권교육, 날다] ‘문제행동대응법’의 문제성 파헤치기 누가 문제행동을 정의하는가 교과부와 교총이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개선해보겠다고 ‘문제행동대응포럼’이라는 것을 시행하였다. 그 내용을 보니 인권조례가 되었으니 폭력적인 방법을 쓰지 말고, 말로 노련하게 하라는 제압하라는 메시지였다. 인권이 제기하는 것은 “정말 이것이 문제인가? 당사자가 동의하지 않는 것을 억압적으... 글정보 및 첨부파일 우돌 2013-03-19 인권키워드학생, 학교, 교육, 인권, 인권교육, 이야기, 지역, 학습, 진실, 질문, 욕구, 제도, 인권조례, 무시 인권오름 > 인권교육, 날다 (174호) [인권교육, 날다] 인권교육이라 이름 붙이기에는 쑥스러운 원래 인권교육으로 하려고 했던 것은 아니었다. 음, 나는 방학 끝나자마자 축제 준비를 해야 했고, 8월말과 9월초라는 애매한 시간을 왠지 진도로 메우고 싶지 않았을 뿐이었다. 다만 뭔가 기존에 내가 갖고 있던 인권교육 프로그램은 고2 2학기의 아이들에게 너무 닭살스럽거나 뻔하거나 할 것... 글정보 및 첨부파일 우돌 2009-10-14 인권키워드인권교육, 이야기, 인권, 자살, 학교, 교육, 저항, 전쟁, 경찰, 시대, 활동가, 보편성, 제도,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