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밥은 먹었소

새로운 사무실에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주세요

이번달 이사 특집호처럼 이사 얘기가 많네요. ^^;; 그만큼 이사와 관련한 에피소드들이 많다고 이해해주시길. 장대비처럼 비가 쏟아졌지만 그 비를 뚫고 517일 영등포 꿈잠 건물로 이사를 했습니다. 홍대 사무실도 높다란 언덕에 위치에 어려운 형편인데, 이곳 꿀잠 사무실도 좁은 골목길이라 사다리차가 접근할 수 없어 손수 날라야 했어요. 가뜩이나 어려운 형편인데 비까지 오니 무척 걱정이 많았는데, 이사하는 날 비오면 잘 산다는 이야기로 서로 위로하며 예정대로 무사히 이사를 마쳤습니다.

인권운동사랑방 현판도 달고 나니 이곳이 새 둥지라는 실감이 들더라고요. 현판을 단 기념으로 이날 비오듯 땀도 흘리면서 함께 애써준 활동가들 단체 사진도 찍었습니다. 인권교육센터 사무공간이 있는 2층에는 공용공간인 부엌이 있고요, 인권운동사랑방 사무실은 3층이랍니다. 한쪽에서는 2층인데, 뒤로 돌아서 오면 1층인 신기한 구조에요. 아직은 낯설지만, 인근 영등포공원을 오가며, 골목골목 가게들을 지나치며, 이 동네에 조금씩 정을 붙여가고 있답니다. 조만간 집들이 일정을 잡아 알려드릴게요. 새로운 사무실에서 새로운 시작을 함께 응원해주세요

 

※ 새로운 사무실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186-204 (도신로51길 7-13) 3층

 

♥ 두둥! 인권운동사랑방 텀블벅 곧 개시합니다~

 

위에서 보고드린 것처럼 활동가지원기금에서 대출해 지출한 이사비용 마련을 위해 조만간 텀블벅에서 모금사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모금사업의 경험이 없다보니 무척 낯설기도 한데요, 사랑방을 알리는 기회로 삼으면서 그동안 <인권으로 읽는 세상>을 통해 우리가 해왔고 앞으로도 이어갈 인권의 말들을 모아서 디자인한 굿즈를 짠~하고 선보여보려고 합니다. 패브릭포스터를 비롯해 일상에서 함께 하고픈 굿즈들을 준비 중입니다. 굿즈 판매를 통해 이사비용 8,000,000원을 모아보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텀블벅 페이지를 개설하면 바로 알려드릴게요~ 인권의 말들이 널리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함께 관심 가져주시고 주변에도 알려주시길 부탁드려요. 

  인권운동사랑방 소식지 사람사랑 2018년 6월호(280호)의 다른 꼭지가 궁금하다면 클릭!(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