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운동사랑방 후원하기

함께 해요

[함께해요] 밀양X청도, 저항과 연대의 약속-72시간 송년회

12월 15일~17일, 전국 곳곳으로 특별한 순례를 떠나다

송전탑이 모두 들어서고, 본격적으로 송전이 시작되는 12월.

가장 아픈 시기에 밀양과 청도 주민들이 특별한 순례-72시간 송년회에 나섭니다.

2012년 그해 겨울을 기억하시나요? 
대선 결과 그리고 연이은 노동자들의 죽음 소식에 모두가 마음이 무겁고 아팠을 때 밀양 주민들이 희망버스를 떠났습니다. 
부산 한진중공업 최강서 열사 분향소, 울산 현대차 철탑 농성장, 아산 유성기업 굴다리 농성장, 평택 쌍용차 철탑 농성장 그리고 대한문에서 함께 살기 위해 함께 모여 서로를 위로하고 북돋았던 시간은 싸우고 있던 사람들, 우리 모두에게 큰 힘이었고 그런 위로와 힘을 밀양 주민들도 받으셨다고 해요.
그리고 이러한 연대는 이어져 1차 밀양희망버스를 싸우는 노동자들이 제안했었지요.
 
송전이 시작되는 상황, 가장 아프고 속상한 이 때, 
밀양 그리고 청도 주민들이 함께 살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 서로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사람들을 만나러 갑니다. 

12월 15일(월) 밀양에서 출발하여 부당해고에 맞서 200일 가까이 굴뚝 농성하며 싸우고 있는 구미 스타케미칼 노동자들을 만나고,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강원도 골프장 건설 반대 싸움을 하는 주민들과 함께 송년잔치를 가집니다.   
12월 16일(화) 노조파괴를 막고자 싸우고 있는 충북 유성기업 노동자들, 2000일 넘게 정리해고 싸움을 하고 있는 평택 쌍용자동차 노동자들, 어느덧 부당해고 10년 이제는 끝내기 위해 30일 넘게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과천 코오롱 노동자들을 만난 뒤, 안산 세월호 분향소를 찾아 애도하는 시간을 갖고, 저녁 광화문 세월호 농성장에 서울 곳곳에서 함께 싸우고 있는 사람들(기륭전자 노동자들과 씨앤앰 케이블 노동자들, 강남 노점 탄압에 생존권을 지키고자, 그리고 제2의 용산을 막기 위해 강제철거에 맞서며, 복지를 시혜가 아닌 권리로 요구하며 싸우는 사람들)과 함께 송년집회를 합니다.
12월 17일(수) 삼성동 본사 건물을 팔고 나주로 옮긴 한전 본사를 향해 집들이 집회를 떠납니다. 
올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이 시대 함께 겪는 이 고난이 나와 너, 그리고 우리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것임을 함께 기억하는 시간. 
연대와 저항의 약속을 함께 하는 특별한 순례-72시간 송년회에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그리고 밀양X청도, 그리고 오늘도 함께 살기 위해 싸우고 있는 여러 현장들과 함께 연대와 저항의 약속을 해주세요!!! 
함께 응원하고, 약속 메세지를 남기러 소셜펀치로 고고씽 ^^ www.socialfunch.org/for72hours

<밀양 청도 주민 30여명 1215~17, ‘72시간 송년회’ 순례 및 한전 집들이 나서>

전국 각지의 고난 받는 이들을 위로하고저항과 연대의 다짐 나눔

나주 한전 본사 개관에 즈음한 집들이’ 행사 통해 강력한 항의 및 요구안 전달

 

1. 밀양과 청도의 주민들은 지금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오랜 세월 온 힘을 다해 싸워왔으나공권력의 강력한 비호 아래 공사는 진행되어 올 12월말에는 완성된 철탑과 송전선으로 시험 송전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2. 이런 시기에 밀양과 청도의 어르신들이 지금도 고통 속에 뒤척이는 이들을 찾아 서로를 위로하고 다독이는 순례를 떠나고자 합니다.

3. 그것은밀양과 청도의 오랜 싸움에 연대해 주었던 많은 노동자연대 시민들에 대한 답례의 인사이기도 하면서이런 억울함과 분노를 안고 물러서지 않겠다는 다짐이기도 합니다.

4. 또한한국전력은 12월 17일 나주 신사옥으로 이전하고곧이어 시험송전을 통해 자신들의 어이없는 승리를 선포하려 합니다이에 대해 밀양과 청도의 주민들이 이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 ‘그 사이 저질러진 무간지옥의 폭력과 주민들에게 가한 고통앞으로 주민들이 입게 될 피해에 대해 한전은 명시적으로 사과와 약속을 하라는 주장을 전하고자 합니다.

5. 주요 일정

<12월 15>

9시 30분 밀양/청도 출발 - 11시 구미 스타케미컬 굴뚝 농성장 - 16시 강원도 홍천군 골프장 반대 주민 농성장 방문 - 19시 송년의 잔치(월운리 마을회관) - 숙박

 

<12월 16> (두 개조로 나누어 순례)

A조 8시 홍천 출발 - 10시 청주 방문지역간담회 - 12시 영동 유성기업 공장 방문

B조 8시 홍천 출발 - 10시 과천 코오롱본사 단식농성장 방문 - 12시 쌍용차 평택 공장 방문

16시 안산 세월호 분향소 방문(A/B조 결합) - 19시 30분 서울 광화문 세월호 농성장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 하는 합동 송년회(세월호 유가족기륭 노동자 용산 유가족 장애등급제 부양의무제폐지공동행동)

 

<12월 17>

8시 대한문 앞 나주 한전 본사로 출발 - 13시 30분 한전 집들이’ 행사 및 집들이 선물 전달 기자회견 순례 종료

 

6. 밀양과 청도주민들이 추운 겨울날 벌이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취재와 연대를 부탁드립니다.

 

2014년 12월 11

밀양 765kV 송전탑 반대 대책위 청도 345kV 송전탑 반대 공동대책위 밀양송전탑 전국대책회의